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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성 글

산재 보험 휴업 급여 신청 방법

by 성공한블로거 2024.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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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 보험 휴업 급여 신청 방법이 상당히 간편해짐으로 정부 24에 로그인만 한다면 간단한 신청만으로도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보통은 타인이 신청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환자 본인이 인증만 해준다면 쉽게 신청하여 받을 수 있음으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24를 통한 산재 보험 급여 신청 방법

네이버에 정부 24 검색해서 로그인해줍니다.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 진행해 줍니다. 

검색창에 산재보험 휴업급여청구를 검색해 줍니다.

신청하기 눌러 들어가 줍니다.

 

이런 화면이 뜨면 재해자 기본정보 조회를 진행해야 하는데 등록된 재해발생일을 정확하게 입력해줘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해자 기본정보 조회 후 급여 신청기간을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간단하게 설정 가능 합니다. 1일도 신청이 가능 하니 잘 확인하여 신청해주면 됩니다. 1개월 이상도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이 기존 내가 신청한 기간은 자동 제외가 되질 않아서 중복 신청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날짜 확인이 중요합니다. 신청하면 주말에 신청하면 월요일 오후쯤 급여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되며 평일 오전에 신청하면 당일 오후에도 입금되는 경우가 있어 생각보다 처리가 빠르게 됩니다. 급여의 경우 최대 일일 급여 최대 상한선과 최저 하안선이 있으니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금액 꼭 확인하여 일수로 계산하여 계산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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