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글

애플워치 9 가격 및 국내 출시일 사전예약 디자인 추가된 기능

by 성공한블로거 2023. 9. 21.
반응형

9월 12일 애플에서 아이폰 15와 애플워치 9 시리즈, 그리고 워치 2를 발표했습니다. 전 기기에서 어떤 점이 발전됐으며 각 기기의 가격 디자인 국내 출시일 전망과 루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애플워치 공홈

애플워치 9 국내 출시일

애플워치 9는 아이폰 15 시리즈와 함께 9월 중에 1차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 애플 제품 출시 패턴을 고려하면, 발표 후 약 1주일 뒤에 출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대략적으로 9월 22일경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의 출시는 이후 1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10월 중순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한국에 애플 제품의 경우 1차 출시국에서 출시된 후 대략 1개월 정도 흐른 뒤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한국은 이전에 1차 출시국으로 지정된 적이 없고, 1.5차 출시국으로 분류된 경우에도 출시가 1차 출시 후 10일 만에 이뤄진 적이 있으므로, 한국에서는 10월 출시를 기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워치 9 스펙 및 기능 비교

애플워치 9인의 스펙적인 업그레이드는 S8 SiP 칩셋에서 S9 SiP 칩셋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보다 2배 빠른 머신 러닝 작업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전력 효율도 좋아져 최대 18시간 동안 배터리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밝기가 상당히 발전 했습니다. 밝은 곳에서 전자기기 특성상 잘 안 보이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로 그러한 불편함이 거의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최대 2000 니트 밝기 지원 합니다.

 

칩셋의 업그레이드는 워치 특성상 이정도 스펙 업그레이드는 확 체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밝기 업그레이드는 상당히 유용한 발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처: 애플공홈

더블탭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엄지와 검지를 두 번 탭 하는 것만으로도 전화받기, 알림 열기, 음악 재생 및 일시 정지 등이 가능 해졌습니다. 양손을 사용할 수 없을 때나 러닝 중에 화면을 탭 하는 게 생각보다 불편할 때가 있는데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화면을 탭 하지 않고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siri기능 또한 추가 됐습니다.(아이폰 XS이상 연결이 필요) 이제 시계 터치 없이 더 많은 기능의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애플워치 9 가격

Apple Watch SE Apple Watch Series 9 Apple Watch Ultra 2
40mm 44mm 41mm 45mm 49mm
329,000원 369,000원 590,000원 639,000원 1,149,000원

8시리즈 대비 가격의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폰 15도 비슷한 정책으로 출시 됐는데 9시리즈 출시를 못 기다리고 8시리즈 구매한 분들은 살짝 아쉽기는 할 거 같습니다.

 

  • SE는 밝기 1000니트 S8 SiP칩 사용 50m 방수 배터리 18시간 긴급 구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Series 9 의경우 SE에서 2000 니트 S9 SiP칩 사용 저전력 모드 36시간 배터리 급속충전 및 IPhone 정밀 탐색 기능과 더블 제스처 손목온도 감지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 Ultra 2 의경우 Series 9에서 추가된 것이 3000 니트 밝기 긴급구조기능에 사이렌 추가 100m 방수 정밀주파수 GPS 최대 36시간 배터리 저전력 72시간이 추가 됐습니다.

 

더블탭 기능의 경우 향후 SE 모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업데이트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기왕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Series 9이 괜찮은 선택일 거 같네요 그래도 울트라의 배터리 용량과 3000 니트의 밝기는 혹하기는 하는 스펙입니다.

 

애플워치 디자인

8시리즈에서 크게 변화된 것이 없습니다. 애플워치는 대게 3세대 별로 한 번씩 디자인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에 10세대에서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출처: 애플공홈

핑크 색상이 추가 된것 말고는 크게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게 큰 의미가 없는 것이 아무래도 줄을 이것저것 바꾸는 게 묘미라면 묘미인데 핑크는 여러 가지 소화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가격을 전시리 지와 같게 출시하게 된 배경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 참고로 애플워츠8 시리즈 색상은
  애플워치 8
알루미늄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그린,블루,프로덕트 레드
스테인리스 스틸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티타늄 X(내추럴)

 

애플워치 에르메스

애플워치가 애르메스와 콜라보했습니다. 기존 나이키와 콜라보하는 등의 행보를 보여 왔는데 이번에 에르메스와 콜라보하여 출시합니다. 2개 케이스 색상으로 제공되며 일부 Apple Store 및 HERMES 리테일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출처: 애플공홈

줄과 케이스 에르메스 특유의 저 주황색이 참 괜찮은 거 같습니다.

 

결론

약간의 스펙업과 에르메스 콜라보등을 진행하고 있지만 애플워치 8 시리즈를 구매한 분이라면 굳이 구매하는 것에 큰 의미가 없겠다 싶습니다. 향후 출시될 10이 조금 더 기다려진다고나 할까? 3개의 시리즈 별로 디자인의 변화와 고사양으로의 스펙업을 진행하는 애플의 행보를 보고 X라는 의미를 보더라도 조금 기다리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